감정평가 사업부문

전통적인 감정평가 영역(Classical Appraisal)을 뛰어넘어 3D(Difficult, Dangerous, Dirty) 중 어려운 감정평가 분야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는 작으나 사회적으로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특수 감정(무형자산(권리금, 영업권) 평가, 유익비 및 필요비 평가, 특수 부동산의 임료 산정, 일조/조망/사생활 침해로 인한 시가 하락 산정, 사업타당성 분석, 정비 사업에서 활용된 용적율의 가치 산정 등) 분야에서 선진기법을 창출하고 그 결과 꾸준하게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부동산 상품 개발부문 : 개념 설계 및 성과 측정 중

전통적인 ABS(Asset Backed Securities) 기법, 케인즈 승수(Keynesian Multiplier), 금리 스프레드(Interest Spread)와 변동성 제어(Volatility Control)을 활용하여 투자 상품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거용 부동산과 비주거용 부동산 일부를 대상으로 KOSPI의 성과를 월등히 상회하는 제품을 설계 및 테스트 중입니다. 몇 가지 유형의 부동산을 추가로 투자 성과를 측정 중입니다.

부동산 연구소: 본부 내 정명 서원(書院)

주식 및 부동산 투자 관련 서적 2,000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특수감정 평가 기법에 관한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법원 판례 및 국내외 학회에서 발표되는 최신 연구논문 성과를 추종하여 첨단 감정평가기법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